월드 프리미어 2종, 아시아 프리미어 18종, 코리아 프리미어 22종 등 총 42종의 신차 공개

[뉴스엔뷰] 11번째를 맞은 2017서울모터쇼가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를 주제로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서울모터쇼는 오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국내외 신차들이 총출동한다.

2017서울모터쇼 현장 스케치. 사진=박상구 기자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 9개, 비엠더블유, 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 브랜드 18개 등 총 27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한다.

또한 제네시스, 메르세데스-AMG가 독립 브랜드로 최초 참가하며, 상용차 브랜드 만(MAN)도 처음으로 참석한다.

아울러 완성차업체를 제외한 부품, IT, 튜닝 및 캠핑·타이어 및 이륜차·용품·서비스 업체는 총 194개사가 이번 모터쇼에 함께참여한다.

신차는 세계 최초 공개모델 2종, 아시아 최초 공개모델 18종(콘셉트카 4종), 국내 최초 공개모델 22종(콘셉트카 4종) 등 총 42종(콘셉트카 8종)이 공개된다.

또한 이번 모터쇼에서는 자율주행차·친환경차 등 50여종이 출품된다.

전기차(EV) 13종을 비롯해 하이브리드차(HEV) 23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10종, 수소연료차(FCEV) 3종 등이다.

수소연료전지차 3종은 현대자동차가 'FE 수소전기차 콘셉트'를 공개하며, 혼다는 '클래리티 퓨얼 셀', 렉서스는 수소연료전지 콘셉트카 'LF-FC'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전기차로는 한국지엠 '볼트 EV',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현대차 '아이오닉 EV', BMW 'i3 94Ah', 닛산 '리프' 등 13종이다.

총 23종이 출품되는 하이브리드차에서는 현대차가 '그랜저 IG HEV'를 세계 첫 공개하며, 혼다의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NSX'와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차 'LC 500h'가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가 'C 350 e', 'GLC 350 e', BMW는 '330e'와 'X5 40e'를 각각 선보인다.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상용차 브랜드 만(MAN)은 천연가스 연료버스인 'MAN Lion's City'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행사가 추진된다.

일반인 대상으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는 4월 1일과 2일, 친환경차 시승행사는 전시기간 내내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이번 서울모터쇼는 국제 컨퍼런스와 세미나, 가족대상 체험행사 등 내실 있는 부대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가족 관람객들을 위해 제2전시장 7홀에 ‘자동차생활문화관’을 마련해 캠핑카 전시, 체험, 교육, 놀이 등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