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바른정당은 1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5월9일 대선이 기정사실화된 상황에서 선거일 확정을 미룰 타당한 이유가 없다"며 조속한 선거일 확정을 촉구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이번 대선은 정상적인 대선이 아니라 대통령 탄핵에 따른 조기 대선"이라며 "선거일 확정이 늦어질수록 정치적 혼란만 더해질 뿐"이라고 주장했다.

사진 = 뉴시스

그러면서 "본인의 대선출마 결심을 위한 시간벌기용이 아니냐는 억측은 결코 사실이 아니기를 바란다"며 "가뜩이나 '자유한국당 특혜 경선룰'의 수혜자로 지목돼 지탄을 받고 있는 황 대행이 '임시 국정최고관리자'라는 막중한 임무를 저버리고 이런 꼼수를 부린다고는 믿고 싶지 않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황 대행은 마치 대통령이 된 듯한 태도, 대선주자인 듯한 행보로 많은 비난과 혼란을 자초했다"며 "남은 기간만이라도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의 업무에만 집중하고 낮은 자세로 적절히 처신해야 할 것" 꼬집었다.

그는 "황 대행은 대통령선거일을 조속히 확정하고 전 방위적 위기 상황에 빠진 국정 관리를 위해 헌법과 법률이 맡긴 과업을 충실히 이행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오 대변인은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 측에 소환 날짜를 통보하기로 한 것과 관련 "박 전 대통령은 검찰의 사법절차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는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은 대통령의 신분을 유지하며 검찰과 특검의 소환에 응하지 않아 국정농단 사태의 실체적 진실을 바라는 국민의 기대를 저버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제 자연인으로 돌아간 박 전 대통령에게는 헌법이 보장한 불소추특권도 사라진 만큼 검찰의 사법절차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면서 "박 전 대통령은 장막 뒤 여론전을 중지하고 검찰 조사를 통해 시시비비를 가리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