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제 98주년 3·1절을 맞아 선열들의 독림정신을 나라사랑 정신으로 계승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6월까지 전국 58개 지역에서 개최된다.

국가보훈처는 서울 종로구 비롯한 부산, 울산, 충남 천안시 등 전국 58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69개의 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지원하여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의 계기를 마련한다.

위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 / 사진 = 뉴시스

만세운동 재현행사는 지역별 만세 운동일을 전후하여 2월말부터 6월까지 지방문화원, 청년회의소, 독립운동 관련 기념사업회 등 민간단체 주관으로 개최된다.

당시의 만세운동을 사실적으로 재현함은 물론 지역 특성을 살린 공연과 체험행사를 병행 실시한다.

3·1절 당일 서울 종로구 중앙고등학교 체육관과 부산 동래구 부산 3·1 독립운동 기념탑, 동래시장에서는 3·1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진행한다.

같은 날 경기도 평택시 평택북부 문예회관에서는 민세 안재홍 선생 52주기 추모문화제 및 평택기미만세 98주년 희생자 추모제를 갖는다.

경남 창녕군 영산면 일원에서는 3·1 독립만세운동퍼포먼스 및 제등축하시가행진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문화축제로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3·1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는 3·1절 제80주년을 기념하여 1999년 전국 15개 지역에서 최초로 시작되어 3·1절 제 98주년인 금년에는 전국58개 지역이 참가하는 등 우리 민족의 자주독립정신을 이어가는 대표적 독립기념행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