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여의도 당사 비상대책회의에서 '탄핵이 기각될 경우 존중하기 어렵다'는 안희정 충남지사의 발언에 대해 "반헌법적 사고"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안 지사에 대해 기대감을 갖고 지켜봤지만, 점차 안 지사의 행동이 구태정치를 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언급했다.

사진 = 뉴시스

이어 "여야4당 원내대표는 정세균 국회의장과 만난 자리에서 탄핵심판 결정을 승복하기로 했다"며 "그런데도 안 지사는 아직도 탄핵결정에 승복할 수 없다는 식으로 말을 하고 있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탄핵 기각 시 혁명뿐'이라는 발언과 뭐가 다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안 지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 스스로가 동업자라고 표현하고, 그의 지시로 대북 접촉도 한 실세"라며 "두 차례 국가보안법 위반과 사상적 편향성 문제, 삼성 수십억 수령 등 많은 문제점에 대한 과거를 검증해야 한다"며 과거 전력에 대해 검증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대통령의 거취와 관련 "모든 상황을 검토할 때가 되지 않았느냐"며 '질서있는 퇴진론'을 거듭 제기했다.

정 원내대표는 "탄핵 기각이나 인용이 됐을 때 다른 국론분열과 국가불안의 시작이 될 것을 걱정하는 것"이라며 "여러가지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