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 직원 역량강화 연수교육 인사말

[뉴스엔뷰]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강원도 홍천교육지원청 직원 새해 역량강화 교육연수에서 참석해 인사말을 했다.
 
김철관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은 31일 낮 강원도 홍천교육지원청 주최로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경옥 한국미술심리상담연구소장 초청 직원역량강화 ‘미술치료와 마음열기’ 교육 강연에 앞서 인사말을 전했다.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


김 회장은 “교육과 언론은 지식을 생산하는 독특한 제도”라며 “특히 교육은 국가 미래의 백년대계를 짊어질 제도”라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 중앙과 지역 언론들은 이런 소박하게 이루어진 지역의 알찬 교육 뉴스들을 간과한 점이 많다”며 “우리 협회 가입 인터넷언론들은 작은 뉴스라도 알차게 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동서남북에 있는 새로운 소식을 남에게 전달하고 싶은 것이 뉴스”라며 “현재 시민기자들이 이런 뉴스들을 인터넷을 통해 전달하고 있고, 여론 다양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 회장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 발언 등도 중요한 뉴스이지만, 실제로 자신과 관련해서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시민기자들에게는 주변에 사는 이야기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얘기가 더 실감나는 뉴스”라고 말했다.
 
이날 강연을 한 민경옥 소장은 “먹고 사는 것이 목적이었던 웰빙시대에서 이제는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시대”라며 “마음을 다스리고 나누고 하나 되는 감성치료를 통한 힐링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강연에 앞서 인사말을 한 변금옥 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미술심리치료를 통해 낮선 나를 찾아보고자 하는 강의”라며 “미술심리치료 교육을 통해 평소 겉으로만 봤던 동료의 깊은 내면도 확인하면서 새해에는 함께 융화해 보자는 의미에서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홍천교육지원청 직원 역량강화 미술치료 연수 교육은 수강생(전체 직원) 60여명 중 각각 30여 명씩 1부 2부로 나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했다. 홍천교육지원청은 홍천군 산하 초중고 43개교를 관할하고 있다.

홍천교육지원청 역량강화교육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