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21일 광화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반대하는 보수시민단체의 태극기 집회도 예고돼있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 조기 탄핵 13차 범국민행동의 날’ 촛불집회를 진행한다.

사진=뉴시스

이번 집회는 오후 4시 민중대회를 시작으로 5시 사전 발언대가 진행되며, 6시 본집회에서는 황교안 국무총리 사퇴와 김기춘 전 비서실장, 조윤선 문호체육관광부 장관, 우병우 전 민정수석 등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영장 기각에 대해 규탄한다. 사드, 한일위안부 협정 등에 대한 비판 발언도 이뤄진다.

집회는 오후 7시30분부터는 광화문광장에서 청와대와 헌법재판소, 도심의 세 방향으로 나뉘어 행진하고 오후 9시쯤 집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사진=뉴시스

한편, 이날 보수시민단체의 ‘맞불집회’도 서울 시청 앞 대한문에서 진행된다.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은 오후 2시부터 10차 태극기 집회를 진행한다.

집회는 1000여명의 스님들이 참여하는 불교계 사전집회로 시작하며, 백만통의 러브레터’ 행사를 진행, 참가자들이 박 대통령을 응원하는 편지와 엽서를 준비해 청와대에 전달하고 대한문으로 돌아온다.

경찰은 이날 193개 중대 1만5500여명의 경력을 투입해 집회 간의 충돌에 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