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을 탈당한 비박계 의원들의 가칭 개혁보수신당이 당명을 '바른정당'으로 지난 8일 최종 확정했다.

개혁보수신당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명채택회의를 갖고 '바른정당'으로 최종 확정했다.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개혁보수신당(가칭) 당명채택회의에서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과 김무성 전 대표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당명을 '바른정당'으로 확정한 후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세연 의원, 정운천 의원, 이군현 의원, 황영철 의원, 남경필 경기도지사, 유승민 의원,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김무성 전 대표, 이종구 정책위의장, 김학용 의원, 여상규 의원, 김성태 의원, 권성동 의원./사진 = 뉴시스

개혁보수신당은 대국민 공모로 접수된 6,980건의 당명을 심사한 결과 '바른정치'와 '바른정당'을 두고 결선투표를 진행해 바른정치(37표), 바른정당(59표)를 득표해 당명으로 확정됐다.

당명심사위원장을 맡은 광고전문가 홍종화씨는 "응모작 중 1~20위에 '보수'가 포함돼 있었지만 최종 후보작에는 보수라는 단어가 포함된 후보작들이 탈락했다"고 밝혔다.

홍 위원장은 "보수를 표명한다고 해서 반드시 당명에 포함될 필요는 없고, 우리 당이 보수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다"며 "또 아무리 좋아도 이미지가 무너진 것은 쓸 수 없는 만큼 약칭도 고려했다"고 밝혔다.

당명을 채택한 바른정당은 9일부터 로고와 당 색상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