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동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더불어 민주당 민주연구원의 ‘개헌저지 보고서’ 논란과 관련해 “패권과 사당화의 민낯을 보였다”며 “사라져야 할 구악”이라고 비판했다.

사진=뉴시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위원회의에 참석해 일부 문 전 대표 지지자들의 소위 ‘문자 폭탄’을 언급, “계파 패권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저와 주승용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의 휴대전화가 타깃이 됐다. 후원회 계좌도 18원으로 채워졌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그들(가해자)이 누구인지 잘 알 것”이라며 “그럼에도 적극적인 제지가 아니라 자제를 요청했다”며 꼬집었다.

또 김 위원장은 일부 박사모 회원들이 전날 문 전 대표의 차량 이동을 막은 것을 언급하며 "세상을 이분법, 선악으로 재단하고 자신의 주장과 다른 것을 틀린 것으로 규정하며 상대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친박과 친문은 동전의 양면이고 사라져야 할 구악 중 구악"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지금도 자신들의 주장과 다르다고 벌떼처럼 들고 일어나는데 만일 이들 패권세력에게 권력의 칼이 쥐어지면 어떤 수준의 테러를 할지 상상 못하겠다”며 “입으로는 민주주의를 이야기하지만 실제로는 300년 전 계몽주의에도 미치지 못하는 행태를 개탄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게 친문 패권으로의 정권교체가 안 되는 이유”라며 “친문 테러에 맞서 기득권 청산과 패권청산의 목소리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 위원장은 ‘개헌저지 보고서’ 논란에 대해 “국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공당의 정책연구소가 아직 대선후보도 아니고 일개 당원인 문재인의 개인 연구소, 선거기획사로 전락했다”며 “명백한 국고보조금 유용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중앙선관위는 민주연구원의 위법사실과 집행내역을 파악해 합당한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