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와 김광림 정책위의장이 12일 동반 사퇴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브리핑을 갖고 "오늘 새누리당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나려고 한다"며 "대통령 탄핵이라는 충격적 사건을 겪으며 마음 고생했을 국민께 무릎 꿇고 사죄한다"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새누리당 김도읍(왼쪽부터) 원내수석부대표, 정진석 원내대표, 김광림 정책위의장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그는 "대통령 탄핵소추 가결에 대해 집권정당 원내대표로 책임지는 것이 온당하다"며 "보수 정치의 본령은 책임지는 것이다. 대통령 직무가 중지된 사건에 있어서 집권여당은 똑같은 무게를 가질 수밖에 없다"고 심경을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지난 5월 3일 원내대표에 당선된 후 당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몸을 던져 뛰었다"며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나는 제 마음이 가볍지 않다. 우리 당은 하루속히 책임 있는 집권여당의 면모를 갖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광림 정책위의장도 "오늘 정 원내대표가 사임하는 것과 함께 저도 정책위의장직을 내려놓고자 한다"며 "국민과 당원에 실망을 드리게 된 현 정국 속에서 집권여당 원내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책임을 지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새누리당이 건강하고 역량 있는 보수 정당으로 거듭나서 다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