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비박계가 12일 이정현 대표 등을 '친박 8적'으로 규정하며 당을 나가라고 주장했다.

비박계 모임 비상시국위원회 대변인인 황영철 의원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우리가 어제 국정을 농단하고 민심을 배반하고 그리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를 방기한 최순실의 남자들"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이정현, 조원진, 이장우, 서청원, 최경환, 홍문종, 윤상현, 김진태, 이상 8명은 즉각 당에서 떠나주길 바란다"고 친박 8적 명단을 발표하며 출당을 촉구했다.

그는 친박이 '혁신과통합연합' 모임을 결성한 데 대해 "사실상 보수 재건을 반대하는 수구세력이 모여 정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한 방편으로, 당을 사당화하려는 술책을 부리고 있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한편 새누리당 친박계는 이날 비박계 구심점인 김무성 전 대표와 유승민 의원을 "배신과 배반의 아이콘"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장우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에서 "어제 비박계가 성명을 통해 당 지도부의 즉각적인 사퇴와 대대적인 인적청산을 요구했다"며 "이는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대통령 탄핵을 사리사욕을 위해 악용하는 막장정치의 장본인인 김무성 유승민은 그들의 직책과 언행, 처신을 돌이켜보면 현 정권 탄생의 일등공신이자 배반과 역린의 주인공들"이라며 "대한민국 정치사의 부끄러운 단면, 적폐로 기록될 것"이라고 독설을 퍼부었다.

이어 "새누리당은 이제 이 두 분과 함께할 수 없다. 그동안 해당행위를 일삼고 당을 편가르고 분열시키고 파괴한 김무성과 유승민은 스스로 이 당에서 나가 이제 본인들의 길을 가길 바란다"고 두 사람의 탈당을 요구했다.

이에 친박-비박이 서로 탈당을 요구하면서 사실상 분당수순에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