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이 6일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에 출석한 재벌총수들 중 고령의 회장 등 3인에 대해 일찍 귀가시키자고 제안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 = 뉴시스

이날 회의에는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조양호 한진그룹회장, 신동빈 롯데그룹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대표이사, 김승연 한화그룹회장, 구본무 LG 대표이사, 손경식 CJ대표이사 등 9명이 증인으로 출석했다.

오후 회의가 시작되고 의원들의 질문들이 이어지던 도중 이완영 의원은 김성태 위원장에게 재벌 총수들의 건강상의 문제를 거론하며 일찍 돌려보내자는 내용의 쪽지를 전달했다.

사진 = 뉴시스

쪽지에서 이 의원은 "정몽구, 손경식, 김승연 세분은 건강진단서 고령 병력으로 오래 계시기에 매우 힘들다고 사전 의견서를 보내왔고 지금 앉아 계시는 분 모습을 보니 매우 걱정됩니다"라며 "오후 첫 질의에서 의원님들이 세분 회장 증인에게 질문 하실분 먼저하고 일찍 보내주시는 배려를 했으면 합니다"라고 증인들의 조기 귀가를 요청했다.

이에 야당간사인 박범계 의원은 "아직 정몽구 회장이나 다른 회장에게 (상태를) 묻지는 않았는데 손경식 증인께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보다도 말씀이 우렁차서 건강에 큰 우려가 없을 듯하고 정몽구 증인도 내가 반응을 못 봤기 때문에 아직은 그런 논의가 이르다는 판단"이라고 이완영 의원의 제안을 거절했다.

이같은 내용이 알려지자 '재벌 총수들에 대한 과잉 배려'가 아니냐는 비난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트위터에는 "청문회가 장난입니까?", "아직도 분위기 파악을 못하는 인간이 있군.", "국민 대표하는 국회의원이지 재벌 시다바리 하라고 있는 국회의원 아니다. 그러라고 표 준거 아니라고!!!"라며 질책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