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스스로 물러나라는 국민들의 요구를 끝내 거부한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결정은 오직 하나. 대통령 탄핵뿐"이라며 탄핵 추진에 대한 의지를 거듭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가 대통령의 임기중단·퇴진을 정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헌법상 탄핵소추다"고 말했다.

사진 = 뉴시스

추 대표는 "국정을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를 유린한 것도 모자라 국회에 책임을 떠넘겨 더 큰 혼란을 조장하려는 박 대통령을 더는 용납할 수 없다"며 "민주당은 야권 공조 아래 한치 흔들림 없이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새누리당도 더는 꼼수 부리지 말고 탄핵 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의 담화 이후 흔들리는 비박계를 압박했다.

그러면서 "스스로 물러나라는 국민 요구를 끝내 거부한 박 대통령에 대한 국회 결정은 오직 탄핵뿐"이라며 "200만 촛불 민심과 국민 분노를 가슴에 새기고 행동하겠다"고 탄핵안 처리 의지를 재확인했다.

또 추 대표는 박 대통령의 전날 대국민 담화에 대해 "탄핵을 피하기 위한 정치적 노림수였다. 자신의 진퇴 문제를 국회에 논의하라고 한 것은 무책임의 극치"라며 "어떤 개인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는 말로 국정농단의 주범이라는 검찰 수사를 인정하지 않고 수사 거부 의지를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