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17일 최순실 특검법 논란과 관련, "오늘 본회의에서 특검법이 통과되지 않는다면 촛불은 새누리당을 향할 것"이라고 특검 추천권을 문제삼고 있는 새누리당에 경고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어제 법사위에서 여야 3당 합의로 된 특검법에 대해 법사위원장과 일부 새누리당 의원들이 반대를 하고 오늘로 넘겨졌다"며 특검법 통과를 촉구했다.

사진 = 뉴시스

그는 "과거 19대 국회 초에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특검도 야당이 추천하도록 했고 내가 바로 협상한 당사자"라며 "어떻게 대통령이 자기를 수사할 특검을 자기가 임명할 수 있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100만의 촛불을 보고도 이렇게 할 수 있는지 참으로 가관"이라고 권성동 법사위원장 등 특검법에 제동을 걸고 있는 일부 새누리당 인사를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그러면서 "여야 합의대로 오늘 본회의에서 특검법이 통과돼 국민의 분노와 불안을 조금이라도 덜어주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박 대통령이 전날 엘시티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당부한 것과 관련해 "대통령이 자신에 대한 수사는 변호인을 통해 온 몸으로 막고 엘시티 게이트만 철저하게 수사하라는 자기모순과 이중잣대는 참으로 적반하장"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아무리 식물대통령이어도 대통령다워야 한다"며 "박 대통령의 퇴임 후가 어떻게 될지 우리는 그려진다. 앞문으로 걸어 나오지도 못하고 뒷문으로 도망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위원장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김기춘 헌정파괴 게이트, 엘시티 이영복 게이트는 모두 청와대로 통한다는 걸 우리는 잘 알고 있다"며 "이제 검찰은 대통령을 참고인이 아니라 피의자로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