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유경선 하이마트 대표이사가 오는 6월말까지 하이마트 매각이 차질을 빚을 경우 대표이사에서 물러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진그룹은 최근 이같은 내용을 담은 하이마트 경영투명성 개선계획을 확정해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유진그룹은 하이마트의 최대주주다.

 

하이마트 경영투명성 개선계획에서 유경선 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오는 6월말까지 하이마트 매각이 불투명하면 지체 없이 주주 총회를 소집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고 신규 재무부문 대표를 선임하겠다는 점을 밝혔다.

 

유진 관계자는 "유 회장이 배수진의 각오로 하이마트 경영정상화를 위한 일련의 투명성 강화조치와 하이마트의 새 주인을 찾는 매각의지가 확고하다는데 방점이 찍혀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매각주간사인 씨티글로벌마켓증권도 조만간 전체 매각 일정을 내놓을 예정이다.

 

하이마트 영업지배인 선정에 대해서는 오는 5월 3일 열리는 이사회에서 내부적으로 신망 있는 인사로 선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하이마트의 경영 통제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사외이사진도 중립적인 인사로 보강키로 했다.

 

기존 4명의 사외이사에 더해 상장회사 협의회 등 공정한 기관으로부터 1명, 주요주주(기관투자가)로부터 1명 등 총 2명을 추천 받아 차기 주주총회에서 선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경영진 비리의 재발을 막고, 감시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감사위원회 산하에 감사실을 신규 설치키로 했으며 준법지원인 제도 도입과 내부고발제도를 신설키로 했다.

 

또한 경쟁입찰을 의무화하고 특수관계인과의 거래 부의기준 강화 등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관계를 보장하기 위한 '내부거래위원회'의 규정을 강화키로 했으며 임원보상 결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보상위원회'의 운영도 개선키로 했다.

 

하이마트는 이와 함께 투자자를 비롯한 시장의 신뢰회복을 위해 영업 및 경영현안에 대해 정기적으로 IR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외부와의 소통에도 주력키로 했다. 임직원들의 투명경영 의식 강화를 위한 교육과 서약서 작성도 의무화한다.

 

하이마트는 이번에 확정한 경영 개선계획의 이행실적을 주기적으로 시장에 자율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