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순실 의혹'과 관련해 검찰 등 사정 당국이 철저한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최순실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44개를 미리 받아봤다는 JTBC 보도에 대해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직접 소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박 대통령의 직접적인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 사진= 뉴시스

그는 "사정당국은 청와대의 누가 일개 자연인에 불과한 최순실에게 문서를 전달했는지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면서 "어떤 범죄를 저지르고, 어떤 농단을 저질렀는지 한 점 의혹없이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검찰은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 수사에 명운을 걸어야 한다"며 "사정당국은 즉각 인터폴과의 공조에 나서 최씨 일가의 신병을 확보해 국내로 데려와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사정당국 수사가 미흡하다고 판단되면 새누리당은 필요한 어떤 추가 조치들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며 "연일 쏟아지는 뉴스를 보며 차마 머리를 들 수가 없다. 집권여당 지도부 한 사람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정 원내대표는 "청와대 사람들 누구도 사실 확인 전화를 받지 않는다는 보도를 보고 가슴이 철렁했다"며 "대한민국 국민이 더 이상 참담한 수렁에 빠져 있어서는 안 된다는 그런 절박한 심정"이라고 청와대가 이번 사태에 제대로 된 해명을 내놓지 못하는 데 대해 절망감을 표시했다.

더불어 정 원내대표는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지금 당장 자리에서 물러나라"며 "검찰 수사를 보고 거취를 결정하겠다는 한가한 말씀을 할 때가 아니다"고 사퇴를 요구했다.

이어 "이른바 비서실세라는 최순실의 계획적이고 부도덕한 호가호위, 치부행위를 사전에 예방 못한 책임은 민정수석에게 있다"며 "청와대의 보안을 지키고, 청와대 직원의 공직기강을 바로 세울 책임도 민정수석에게 있다"고 우 수석 책임론을 거론했다.

JTBC는 최씨가 대통령 연설문 등이 저장된 파일을 열어본 시점이 대통령의 실제 발언 시점보다 길게는 사흘이나 앞섰다고 보도했다.

이 문건들 중에는 박 대통령의 지난 2014년 3월28일 독일 드레스덴 연설과 허태열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비서진 대거 교체 내용을 담은 2013년 8월5일 국무회의 모두발언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앞서 이원종 대통령비서실장은 지난 21일 청와대 국정감사에서 최씨가 박 대통령의 연설문을 수정해 왔다는 의혹에 대해 "정상적인 사람이면 그걸 믿을 수 있겠나"라며 "봉건시대에도 있을 수 없는 얘기"라고 반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