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홍순만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은 21일 서울 중구 청파로 코레일 서울본사에서 철도파업이 25일째 이어진 가운데 "잘못된 관행 타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사장은 "직원들이 복귀하지 않더라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열차를 운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6개월 이내에 화물열차 일부를 제외한 모든 열차를 정상화하는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언급했다.

▲ 사진= 뉴시스

이를 통해 파업이 장기화하더라도 KTX 100%, 수도권전동열차 85%, 일반열차 60%, 화물열차 30% 등 현행 운행수준을 유지하겠다는 계획이다.

홍 사장은 그 방안으로 기존 대체인력 5000명 투입 외에도 2조 맞교대·초과근무·일상업무 순연 등 업무 방식 변경, 추가인력 확보, 외주화 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대체인력 교육을 강화하고 차량 정비와 유지 보수 기준을 엄격히 준수해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단 1%의 안전위협 요소라도 발견하면 필요한 조치를 취해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사장은 "현장 직원들에게 노조의 말이 곧 법으로 통하며, 그간 경영상 목적으로 꼭 필요한 전보도 노동조합 저항에 막혀 시행하지 못하는 등 경영권이 심각하게 훼손됐다. 철도에 과연 경영권이 있는지 의심스러운 상황이다"면서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지 않고서는 발전을 이룰 수 없는 만큼 사장의 직을 걸고 무너진 경영권을 회복하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신규인력 채용 시 기관사 면허 소지를 우대 또는 의무화, 일반 직원의 기관사면허 취득, 군 인력 확보 등을 통해 3년 내에 기관사 3000명을 육성하겠다"고 정면돌파 할 뜻을 밝혔다.

그는 "국민 여러분이 불편하시더라도 참고 기다리신다면 이번 기회에 철도노조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법과 원칙을 다시 세워 건강하고 튼튼한 코레일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