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18일 "더욱 고도화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등은 우리의 대응 능력을 시급히 구비해야 할 필요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북핵 대비 방위력 증강 당정협의'에 참석해 "김정은 정권은 체제 생존의 유일한 수단으로 핵·미사일을 고도화하는 한편 탄도미사일 등을 시험발사하는 등 사활을 걸고 광적으로 집착 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정책위회의실에서 열린 북한 핵 미사일 대비 방위력 증강 당정협의에 참석한 정진석 원내대표와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당정 관계자들. /사진= 뉴시스

한 장관은 "이에 우리 군은 독자적 능력과 한·미동맹 능력을 총합해 억제 및 대응하고 있다"며 "전력화 계획에 따라 킬체인·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KAMD)·대량응징보복 등 '한국형 3축 체계'로 실효적으로 보복할 수 있도록 전력을 증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북핵 위협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국방부의 방위력 증강안을 검토해서 조기 전력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고 새누리당 지도부에 당부했다.

앞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은 명백하고 실존하는 위협, 실제적인 대비책을 긴급하게 마련해야"한다고 언급했다.

정 원내대표는 "정부와 우리 군은 더 이상 인내하기 힘든 북한의 협박에 맞서서 확고한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며 "새누리당도 이번 국회에서 우리 군의 전력강화를 위한 관련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