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27일 새누리당 당 대표 경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취재진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새누리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대한민국 발전과 새누리당 성공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지사는 당권 도전에 고심이 깊었지만, 내년 대선 출마 쪽으로 마음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뉴시스

이어 친박계 4선 홍문종 의원도 당 대표 경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홍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저는 이번 전대 당대표 선거 출마의사를 접고 선당후사의 충심으로 백의종군의 길을 선택하겠다"고 발표했다.

홍 의원은 "그동안 고민이 길어졌던 건 개인의 영달이나 기득권에 대한 미련 때문이 아니다"며 "어떻게든 혼돈에 빠진 당을 잘 수습해서 다시 희망을 말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것을 바쳐 헌신하고 싶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할 수만 있다면 모두의 상처를 치유하는 제물로라도 쓰이고 싶었다"며 "하지만 그 어떤 사명감도 국민과 당원 동지의 준엄한 뜻보다 우선할 수는 없고, 그 어떤 이유로도 이 정부의 국정운영에 부담이 되어서는 안 되겠기에 모든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불출마 이유를 밝혔다.

홍 의원은 "부디 이번 전대가 잃어버린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흩어진 당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정권재창출로 나아가는 견고한 다리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