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최근 각종 의혹에 휘말린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해 여야가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비박계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은 21일 KBS라디오에 출연, "우 수석이 좀 본인이 거취를 정해주면 아마 정권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한다"며 우 수석의 사퇴를 종용했다.

나 의원은 "진의 여부는 검찰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될 것"이라면서 "일련의 이러한 어지러운 상황들이 결국 대통령의 힘을 빠지게 하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 부분에 대한 일신이 필요하지 않나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MBC 뉴스화면 캡처

비박계 당권주자인 정병국 의원도 이날 MBC라디오에 출연해 "대통령께 부담을 안 드리는 방향으로 본인 스스로 결정을 하는 게 좋다"며 "본인이 좀 억울한 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일단 이런 문제제기가 되면 시시비비를 가리기 이전에 스스로 해임을 해야 된다고 본다"고 우 수석의 사퇴를 주장했다.

친박계 정우택 의원 역시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의혹이 제기된 상태에서 자기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검찰조사라든지 조사가 필요한데, 민정수석의 자리에서 본연의 엄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의 결백을 입증하는 데도 한계가 있다. 의구심이 생길 수밖에 없다"면서 "이런 관점에서 봤을 때는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억울하다 하더라도 본인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서는 스스로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하지 않을까 보고 있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우 수석을 향해 "즉각 사퇴하고 수사에 응해야 하겠지만 굳이 자리에 연연하겠다면 소명할 기회를 드리겠다. 국회운영위를 소집할 테니 출석해 국민 앞에 표명해 달라"고 촉구했다.

박 수석은 "만약 우 수석이 인사청문회 대상이었다면 처가 부동산 세금 탈루와 인사 전횡 등 드러난 의혹만으로도 낙마감"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우병우 시한폭탄이 째깍째깍 거리고 있다"며 "우 수석이 사퇴해야 박근혜 대통령이 살고 검찰도 살 수 있다"고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민정수석 신분으로 수사를 받겠다는 것은 '나는 죄가 없으니 수사를 해봐'라고 하는 협박"이라고 말했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이날 당 상무위에서 우 수석 의혹과 새누리당 친박계 공천개입 파문 등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호가호위하며 국정을 농단한 이들에 대해 엄중한 수사를 지시해야 한다"며 "불법·비리의혹에 휩싸인 측근들을 이참에 과감히 내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심 대표는 우 수석 의혹에 대해선 "검사장에 대한 수사도 못하는 검찰이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를 제대로 할리 만부당하다"며 "우 수석 의혹의 경우 특검 밖에 답이 없다. 우 수석을 즉각 해임하고 국회가 의결하기 전에 대통령이 법무부 장관에게 특검을 지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