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친박계 좌장 최경환 의원이 6일 당 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 저의 불출마를 계기로 앞으로는 계파라는 이름으로 서로 손가락질하고 반목하는 일이 제발 없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 사진= 뉴시스

그는 "지난 총선 이후 지금까지 총선 책임론으로 밤낮을 지새우는 우리당의 모습을 지켜보며 참담하고 비통한 심정에 불면의 밤을 뒤척여왔다"며, "박근혜 정부가 신뢰를 받는 그날 위해 오직 평의원으로서 백의종군하겠다. 할 말은 많지만 가슴 깊이 묻어두고 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난 총선 기간 저는 최고위원은 커녕 공관위 구성과 공천절차에 아무런 관여도 할 수 없었던 평의원 신분이었다"며 "그런데도 마치 제가 공천을 다한 것처럼 매도당할 땐 당이야 어찌 되었든간에 저의 억울함을 풀어볼까 생각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전대 시기도 전대 룰도 모두 저에게 유리하도록 정하려고 한다는 황당한 음해를 접할 때는 마음을 추스리기가 무척 어려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러나 저 최경환, 이날 이때까지 '사(私)'를 위해 '공(公)'을 외면하고 저 살자고 당을 내팽겨치며 주어진 소명 앞에 망설였던 적 단 한번도 없었다"며, "제가 죽어야 당이 살고 제가 죽어야 박근혜 정부가 성공하고 제가 죽어야 정권 재창출이 이뤄진다면 골백번이라도 고쳐 죽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떤 자리에 있든 그 자리를 저의 개인적 이익과 정치적 인기를 위해 이용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면서 "비록 야당에게 욕먹고 인기가 떨어지더라도 당과 국민을 위해 저 개인을 버리고 살아왔다"고 자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