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13일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3당 원내 지도부와의 회동을 앞두고 "박근혜 대통령이 성공한 대통령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당선인 워크숍 해단식을 연 뒤 이날 오후로 예정된 박 대통령과 원내 교섭단체 3당 원내지도부간 회동에 관해 이 같이 밝혔다.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당선인들이 13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앞에서 20대 국회의원 당선자 워크숍 해단식을 하며 박수치고 있다.사진= 뉴시스

우 원내대표는 "총선에서 드러난 민심을 (박 대통령에게)잘 전달하겠다"며 "야당이 박 대통령에게 민심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협조할 것은 시원스럽게 협조하고 여러 현안에선 국민과 야당이 원하는 내용을 전달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박 대통령이 시원하게 말하면 좋고 고민하겠다고 하면 고민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며 "오늘 만나서 모든 결과를 내겠다는 자세로 회동에 임하는 것은 아니다. 얘기를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 우 원내대표는 워크숍 해단식 발언에서 "국민의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생활에서 한가지라도 도움을 주는 민생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수많은 약속들을 실천하지 못해 국민이 실망했다. 앞으로는 작은 일부터 하나하나 실천하고 작은 내부 잘못부터 반성하고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