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새만금 사업 설명회'개최


전경련은 25일 국무총리실과 공동으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국내 주요기업 투자담당 임원 4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새만금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새만금 내에 유치대상인 건설, 조선, 전자, 신·재생에너지, 관광분야 핵심기업 및 재무적 투자기업의 임원들이 대거 참석해 지난 3월 16일 “새만금 종합개발계획(Master Plan)”이 확정·발표된 이후 기업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했다. 

 

전경련 이승철 전무는 인사말씀을 통해 “국내 대기업과 해외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새만금을 투자 기업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맞춤형 토지이용 계획을 갖춘 매력적인 투자지역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병국 국무총리실 새만금사업추진단장은 ‘새만금의 잠재력과 투자가치’라는 주제로 새만금사업의 추진현황과 새만금의 경제·문화적 가치를 중점적으로 소개했고, 이명노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최근 공모절차를 진행 중인 새만금남측의 관광단지 사업의 추진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임채민 국무총리실장은 참석한 기업 임원들과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주재하면서 “이번 설명회는 새만금 프로젝트의 성공에 대한 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알리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업인들의 제안을 받아들임으로써 새만금에 대한 투자가 보다 활발해질 것을 기대하며, 기업의 투자에 걸림돌이 되는 사항은 총리실 기획단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참석한 기업 임원들은 새만금사업이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인 만큼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내외 기업의 투자유치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구체적이고 보다 파격적인 투자인센티브 제공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