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인 황진하 사무총장은 11일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의 독단적인 회의 운영으로 당 공천작업이 지연되고 있다며 이 위원장을 비판했다.

비박계 황 사무총장은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정당에서 회의체 운영은 민주적으로 이뤄져야 하는데 요즘 공관위가 그렇지 못해 매우 유감"이라며 이 위원장의 태도 변화를 재차 촉구했다.

▲ 사진= 뉴시스

그는 "어제 만장일치로 결정된 명단을 발표하는데 당 대표 이름을 빼고 발표했다"며 "일방적으로 통보하듯이 했고 나중에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빠진 이유를 설명했는데 당 대표에 관한 사항까지도 공관위원장이라는 이름으로 독선적으로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다시한번 이한구 위원장에게 총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빠른 시간 내에 공천 절차를 진행하는 업무개선, 민주적 회의체 운영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황 사무총장은 "공관위원회가 사조직이냐"고 반문한 뒤 "공당의 공천관리 업무를 그렇게 하면 사퇴 요구를 해야 맞다"며 이 위원장의 공천관리위 운영방식에 대한 시정이 없을 경우 사퇴 요구까지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 사무총장과 홍문표 부총장은 이 위원장의 독단 운영에 반대하며 공천심사에 불참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이날 중으로 3차 공천결과 발표를 강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