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17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현 정부의 4대강 살리기 사업과 관련, "19대 국회에서 국정조사와 청문회 등 모든 수단을 동원, 훼손된 4대강 복원을 위해 진상규명 등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4대강 심판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거짓말과 법 위반, 졸속 공사로 인한 피해, 담합 등 모든 실체를 규명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4대강 사업은 국가재정법뿐 아니라 환경영향평가법, 하천법, 문화재보호법 등 관련법 어느 하나도 제대로 지키지 않은 초법적 사업이었다"며 "졸속 부실공사로 인한 위험은 앞으로 재앙이 될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 대표는 김두관 경남지사의 입당과 관련, "김 지사가 입당하기까지 경남도민들과의 약속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한 것으로 안다"며 "MB 정부의 총체적 실정(失政)을 감당하고 있는 경남도민들이 정말 큰 결심을 하셨다. 그래서 김 지사는 경남도민의 민심과 함께 입당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 대표는 이어 "지방선거에서 김 지사는 야권단일화를 제일 먼저 이뤄냈고 그 힘으로 당선됐다"며 "김 지사의 입당을 계기로 야권연대의 중요성이 한층 더 크게 대두되고 있다. 조만간 범 야권이 한 테이블에 앉아 1대1 구도를 만들고 김 지사처럼 국민승리를 재연할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어 "(야권연대에) 민주당이 앞장서겠다는 것을 경남도민들에게 말씀드린다"며 "우리나라를 발전시킬 총선 승리가 반드시 여기서부터 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주통합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4.11 총선 야권연대 협상을 이끌 '야권연대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문성근 최고위원을, 협상대표에 박선숙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