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신세계그룹은 김해성 전략실장을 부회장 승진을 포함, 사장 승진 3명, 신규 대표이사 내정자 4명 등 총 85명에 대한 2016년 정기 임원인사를 3일 단행했다.

먼저 기존 전략실장 김해성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해 이마트 대표이사를 맡게 됐다.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의 딸인 정유경 백화점 총괄 부사장이 신세계백화점부문 총괄사장으로 승진했고, 전략실 기획총괄 권혁구 부사장이 신임 전략실장 선임과 함께 사장으로 승진했다.

신세계 대표이사 장재영 대표도 사장으로 승진했다.

 
신임 대표이사 내정에는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로 이마트 식품본부장 최성재 부사장이 내정됐고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로 신세계인터내셔날 글로벌패션 2본부장 조병하 부사장이, 신세계쇼핑 대표이사로 전략실 CSR사무국장 김군선 부사장이 각각 내정됐다.

이마트는 김해성 대표이사와 이갑수 영업총괄부문 대표이사 공동대표 체제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전략실 임병선 상무, 임영록 상무, 한채양 상무, 신세계 고광후 상무, 이마트 김성영 상무, 남윤우 상무, 이용호 상무, 신세계건설 조경우 상무가 각각 부사장보로 승진했다.

이번 인사배경에 대해 신세계 관계자는 "그룹의 미래준비와 비전 실현에 실질적이고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엄선해 승진시켰다"며 "앞으로도 회사발전 및 비전 실현에 실질적 기여여부를 중요한 잣대로 삼고 책임경영 및 성과주의 인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는 그룹 미래 준비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실질적 기여가 가능한 인물을 엄선해 능력주의 인사를 실시했다.

또한 현장 밀착경영을 강화하고 각사 책임 경영과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