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18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안철수‧박원순 두 분과 당대표의 권한을 함께 공유할 용의가 있다"고 언급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 조선대학교에서 '지금 여러분의 목소리가 역사입니다'는 주제로 열린 특별강연에 앞서 대학생들과 가진 티타임에서 "문‧안‧박이 함께 모일 경우 분명한 위상과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18일 오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지금 여러분의 목소리가 역사입니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그는 "앞으로 (두분과)선거를 치를 공동선대위라든지, 선거기획단이라든지, 선거를 위한 총선 정책공약을 준비하는 그런 총선정책준비단이라든지, 인재영입이라든지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쉬운 일은 아니다. 문‧안‧박이 실현되려면 2가지 정도가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하나는 문‧안‧박 3인 간의 합의가 돼야 한다. 합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또 한편으로는 우리 당 내에서 광범위한 정치적 합의를 통해서 그 체제를 받아들여줘야만 그것이 가능하다. 그렇게 검토해서 받아들여 주십사라는 제안을 우리 당에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