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청년 일자리 축제인 '대한민국 청년 20만+창조일자리 박람회'가 내달 2일 국회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박람회에는 CJ, 한진 등 대기업을 비롯해 중소·중견기업 등 200여개 기업에서 청년과 여성 인재 30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관은 대기업 그룹관(CJ, 한진, 신세계, SK, 한화, 금호아시아나, LG) 대기업협력사관(현대자동차, 삼성SDS 협력사 등), 이공계인재관, 여성과학기술인재관, 우수기업관(유망 중견․중소기업) 등으로 구성된다.

▲ 사진= 뉴시스

CJ그룹은 올 하반기 정규직 1100여명 공채를 위해 CJ제일제당·푸드빌 등 21개 기업이 참여한다. 사업설명회, 현장 채용상담 등을 진행하며 입사지원서는 다음 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한진그룹은 대한한공 및 협력사 등 17개 기업이 참여해 국내선 전담 객실승무원, 운송직 등 10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3개사, SK그룹은 3개 계열사 및 협력사가 참여해 고객상담, 바리스타 등 경력단절여성들의 관심을 끄는 직종에서 각각 100명, 75명을 채용한다.

한화그룹은 13개사, 금호아시아나그룹은 3개사가 참여해 영업관리·운항관리직 등을 모집한다. 네이버는 IT기술직을 채용하며, 포스코는 고졸채용관을 운영한다.

현대자동차, 한국GM, 삼성SDS 협력사 등 47개사가 참여하는 대기업 협력사관에서는 엔지니어, 해외영업, 기술개발·설계, 사무, 생산 등 대졸은 물론 고졸예정자가 관심을 가져볼 만한 직종을 뽑는다.

이 밖에 일자리매칭 컨설팅,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 사진촬영 등 부대행사도 준비했다.

국회입법조사처와 고용노동부는 청년고용 문제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입법·정책적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도 연다.

또한 대기업의 채용절차, 채용경향 등 기업의 인력채용에 필요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채용설명회'도 개최한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http://koreajobfair2015.incruit.com)를 통해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로조건 등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