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그룹이 보유 중인 전용기 3대와 전용헬기 6대를 대한항공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11일 삼성 등에 따르면 삼성은 보잉사의 B737 기종 2기와 캐나다 봄바르디에가 제작한 BD700 1기 등 전용기 3대와 전용헬기 7대를 보유 중으로, 이중 삼성병원 의료용으로 운용중인 EC-155기종 1기를 제외한 전용기 3기와 헬기 6기 모두 대한항공에 매각하기 위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소속인 전용기 조종사, 보수·유지 등 정비 인력 30여 명과 삼성 헬기 부문에서 일해온 직원 40여 명도 대한항공에서 고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전용기 매각은 실용을 중시하겠다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의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평소 실용주의를 강조해오던 이 부회장은 해외 출장 등의 업무에 가능하면 민항기를 이용해왔다. 삼성은 전용기 매각을 통해 운영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대신 민간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전용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삼성 관계자는 "외형보다는 실용을 중시하겠다는 경영진들의 판단을 따라 사업과 직접 관련이 없는 자산을 매각하기로 한 것"이라며 "항공기를 임대해 쓸 수도 있기 때문에 굳이 전용기를 보유하고 있을 필요가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