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K하이닉스는 25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M14 준공 및 미래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근혜 대통령도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SK하이닉스 M14 공장 준공식을 갖게 돼 무한한 영광이며 개인적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오늘 이 자리는 대한민국의 반도체 신화를 다시 써 내려가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25일 이천 본사에서 열린 M14 준공 및 미래비전 선포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SK하이닉스

그는 "SK하이닉스는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는 불굴의 역사, 질곡의 시간을 지나 세계 2위 메모리 반도체업체로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SK하이닉스가 세계 2위지만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경쟁의 소용돌이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자리는 내일을 향한 위대한 도전에 나서려고 하는 것"이라면서 "사람에 대한 투자가 기업 경영의 원천이기에 우수하고 젊은 인재 발탁, 최고의 기술 인력으로 육성해 대한민국의 경쟁 우위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도 이천에서 열린 SK하이닉스 M14 반도체공장 준공 및 미래비전 선포식에 참석, 준공축하 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 SK하이닉스

특히 최 회장은 투자 조기 집행 확대로 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청년 일자리 확대와 협력 업체와의 성과 공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SK하이닉스는 이날 총 46조원을 투자해 오는 2024년까지 M14를 포함해 M15‧M16 신규 공장을 경기도 이천과 충청북도 청주에 각각 건설할 예정이다.

최 회장은 "오늘은 하이닉스가 새로운 도전과 개척 알리는 날"이라며 "SK가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거듭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 창조경제 센터를 비롯해 전국 창조경제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창조경제가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도록 지원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