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노션은 세계적인 광고 전문가 제레미 크레이건(52)을 부사장급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최고 책임자(글로벌 CCO)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노션은 올해 창립 10주년을 새 도약의 계기로 삼아 세계적인 광고계의 거물급 인사 제레미 크레이건 지휘 아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통합 체제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칸 국제 광고제에서 두 차례 그랑프리 수상을 포함, 주요 국제 광고제에서 1천여건의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폭스바겐, 버드와이저, 소니, 필립스, 아메리카 에어라인 등 글로벌 기업들의 브랜딩을 담당했다.

 
크레이건은 한국 본사를 시작으로 중국, 미주, 유럽 등 해외 거점을 순환근무하며 기존 광고주 서비스 개선, 신규 광고주 영입,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 본사와 17개 해외법인의 크리에이티브 인력 360여명으로 구성된 독립 조직을 총괄 지휘한다.

이와 함께 제작총괄고문 밥 이셔우드가 이끄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협의회에 합류, 해외사업 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제레미 크레이건 CCO는 "이노션에서 내가 할 일은 모든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의 질을 높이고 기존 비즈니스에서 영역을 더욱 확장시키는 것"이라며 "이노션이 빠른 시간 안에 글로벌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