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결혼 적령기의 여성들에게 지금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그런 나를 받아들이며 더 즐겁게 살아가기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

유쾌하면서도 허를 찌르는 칼럼을 다수 연재하며 인기를 끈 방송인 저자와 ‘유쾌한 미혼 프로 친구들’이 오랜 기간 몸으로 부딪혀 온 패전 기록들을 바탕으로 ‘이렇게 하면 반드시 프러포즈 받기에 실패한다’는 걸 보여주는 엉뚱하고 유쾌한 연애지침서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저자 자신의 뼈아픈 경험, 지인과 지인의 지인, 어차피 똑같은 미혼일 뿐인 자신에게 상담을 해오는 결혼 적령기 신입들의 케이스까지 박박 긁어모아 늘어놓으니 101가지나 되었다.

프러포즈를 받지 못하는 101가지 이유들은 연애 전선의 고참병들에게야 그저 치부를 드러낸 것일 뿐이지만, 결혼 적령기 연애 전장에 막 발을 내딛은 이등병들에겐 그야말로 피와 땀이 되는 소중한 양식이다.

이 책에는 프러포즈를 받지 못해 여전히 싱글로 살아가는 여성들의 다양한 사례가 경쾌하고 소탈한 필치로 그려진다.

언뜻 보면 미혼 프로의 실패담에서 교훈을 얻어 똑같은 전철은 밟지 말라는 메시지처럼 받아들여지기 쉽지만 정작 그 핵심은 미혼 프로로 세상과 부딪치며 터득해온 그녀들만의 깨달음이자 자기 분석의 기록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