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LG전자가 미얀마에서 '루다잉 짠마제보(국민의 건강을 위하여)' 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LG전자 측은 11일 "배상호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LG전자 임직원은 9~10일 미얀마 외곽의 위생 취약 지역인 타토에서 양곤의학대학 출신 현지 의료진과 협력해 현지 주민 3500여명에게 무료 검진을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주민들이 위생보건에 대한 인식이 높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 고혈압, 당뇨, 영양학, 위생 등의 주제로 보건의료교육도 했다.

LG전자 노동조합은 포켓포토를 활용한 즉석 사진 선물과 3D 영화상영, 현지 개그맨 공연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

▲ LG전자 노동조합이 마련한 건강 캠페인 행사에서 현지 의료진이 무료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노동조합은 미얀마의 상업도시인 양곤의 탐웨 지역을 방문해 LG세탁기로 무료 세탁을 할 수 있는 공동세탁시설을 구축하기도 했다.

현지 중학생들에게 축구복, 우승 상금 등을 지원하는 'LG 유소년 축구대회'도 열었다.

노동조합은 내달부터 올해 말까지 현지 의료봉사단체와 함께 의료시설이 취약한 미얀마의 7개 지방도시와 캄보디아의 10개 지방도시를 돌며 현지 주민 약 4만명에게 무료진료와 보건의료교육을 할 계획이다.

또 국제구호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협업해 방글라데시 9개 지방도시의 소외계층 아동과 부모 3만여명을 대상으로 일반 건강검진과 영양학 교육 등 통합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은 “보건 취약 지역의 주민들이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LG전자 노동조합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