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7일 서울 장충동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5성급 호텔 선정 기념 현판식에 참석했다.

이 사장은 "첫 5성 호텔로 신라호텔이 선정돼 매우 영광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평가해준 것에 감사하며 발전하는 모습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7일 서울 장충동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5성급 호텔 선정 기념 현판식에 참석했다. /사진=뉴시스

이어 "이번 등급제도 변경 취지는 국내 호텔 서비스를 국제 서비스 수준으로 높이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신라는 관광산업 발전과 궤를 같이 한다. 마땅한 숙박 시설이 없던 시절 국빈을 모실 호텔이 필요하다는 바람과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단 믿음으로 1979년 개관했다"며 "2006년, 2013년 시설의 편의성을 제고했고 지속 투자를 통해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호텔은 그 나라를 방문하는 외국 고객들에게 인상을 심어주는 관문 역할이므로 매순간 긴장을 늦출 수 없다"며 "고유 브랜드로서 한국 첫 5성 호텔이란 명예와 자부심을 안고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호텔신라는 지난 1월9일 호텔 등급 심사를 신청했다. 3월5일 현장평가가 이뤄졌다. 3월 29~30일은 전문가, 3월30~31일은 소비자가 각각 암행평가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