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바다 와 보다’가 신간 ‘아름다운 선택, 2017년’을 출판한다.

‘아름다운 선택, 2017년‘에서는 한국에서는 그간 현실정치의 대선가도를 다룬 본격적인 책이 등장한 전례가 없다.

그런 점에서 투표권을 가진 국민이 대선을 2년 앞둔 시점에 이 책의 주제에 입각하여 우리가 먼저 대선준비를 한다면 대한민국의 좋은 정치를 만드는 지름길이 아닐까 여겨진다.

2015년은 벌써 박근혜 정부 3년 차이자, 2017년 19대 대선을 2년 앞둔 시점이다.

▲ 도서출판‘바다 와 보다'의‘아름다운 선택, 2017년'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선거가 ‘대선’이라고 하지만, 그 중요한 선거가 끝나면 승리자와 패배자만 나뉘어지고 승리의 원인도 패배의 이유도 묻히고 그냥 잊혀진다.

그런데 과연 이것이 옳은 것일까? 18대 대선이 끝나고 승리자인 여당도, 패배자인 야당도 그 어디에서도 선거가 왜 이런 결과를 낳았는지 제대로 된 분석을 하지 않고 지나갔다. 승리자가 승리의 이유를 모르고, 패배자가 패배의 이유를 모르는 그런 선거, 그것이 현재 대한민국 ‘대선’의 모습이다.

이 책의 저자는 대선캠프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누구도 제대로 분석하지 못했던 선거 승패의 원인 분석을 ‘남성성 vs 여성성’의 새로운 관점을 바탕으로 설명한다.

우리는 일상에서 물건 하나를 살 때도 자세히 비교해보고 살펴보고 산다.

하물며 한 나라의 대통령을 뽑는 일을 ‘벼락치기’ 하듯 준비 없이 선거를 맞이하고, 몇 안 되는 인물들을 놓고 대충 이미지로 보고 뽑고 지나가서야 되는지에 대한 문제 제기가 이 책의 출발점이다.

선거 때마다 기대했다 실망하는 이 지겨운 반복을 하지 않으려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며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는 왜 우리가 원하는 자격과 조건을 갖추라고 후보들에게 요구하고 강요하지 못할까, 이 문제에 대해 저자는 사전에 ‘미리 알고 공부해서 걸러내 보자!’고 말하며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정치에 개입해보자고 주장한다.

이를 위해 19대 대선가도에 설 예비 후보자들에 대해 저자는 ‘내연과 외연’이라는 새로운 관점으로 후보자들의 면면을 예리하고, 자세하게 분석한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독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이 될 것이다.

도서출판 ; 바다와 보다

지은이 ; 장은숙, 오남수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