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1000억원 규모를 후원하기로 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조직위)는 6일 서울 종로구 삼청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삼성과 공식 후원사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으로 삼성전자는 2018년까지 프린터와 복합기 등 IT 제품을 현물로 후원하며 성화봉송, 문화행사, 패럴림픽 등을 현금으로 지원하고 후원 규모는 현금 800억원을 포함해 총 1000억원에 이른다.

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도 현금 후원에 참여하며 제일모직은 대회 운영에 필요한 의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 사진=뉴시스

이미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의 계약을 통해 TOP 스폰서로서 활동 중인 삼성은 평창올림픽을 후원하게 돼 있었다.

지난해 8월 삼성은 IOC와 2020도쿄하계올림픽까지 'TOP 9' 계약을 체결, 무선통신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노트북, 데스크톱용 PC 등으로 후원 분야를 넓힌 바 있다.

그러나 삼성은 한국 대표기업으로서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 후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조직위는 이번에 삼성의 후원사 참여가 다른 국내 후원사 유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전자 박상진 사장과 조양호 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조 위원장은 "통 큰 결단을 내려준 삼성의 이건희 회장님과 이재용 부회장, 박상진 사장님 등 관계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사회적 기업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쉽지 않은 결정을 내려주셨다"고 말했다.

그는 "삼성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대기업이다. 세 차례 평창올림픽 유치 과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삼성이 로컬 후원사로 참여함에 따라 천군만마를 얻게 됐다. 조직위 전반에 동력을 갖추게 됐다"고 반겼다.

삼성의 박상진 사장은 "삼성이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동계올림픽을 후원하게 돼 영광이다. 모든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돼 평창올림픽이 전 세계인이 기억하는 성공적인 올림픽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조직위는 이번 협약으로 삼성과 대한항공, KT, 영원아웃도어, 파고다어학원, 삼일회계법인 등 6곳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스폰서십 목표액의 41%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