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경남기업의 채권단은 오는 23일 추가자금 지원 안건을 부의하고, 26일 최종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경남기업 채권단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채권단 회의를 열고, 경남기업에 대한 추가자금 지원 여부 등을 논의했으나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에는 전체 채권단 44곳 중 31곳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채권은행이 채권단에게 경남기업의 최근 상황을 설명하고, 경남기업 회생과 관련해 추가자금 투입 가능성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사진=뉴시스

채권단은 오는 23일 안건으로 상정해 부의하고 오는 26일까지 서면으로 지원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현재 경남기업에 대한 의결권 비율은 수출입은행(26%), 서울보증보험(19%), 신한은행(18%), 무역보험공사(11%), 산업은행(6%), 국민은행(4%), 농협은행(4%), 우리은행(4%) 등이다.

안건의 주요 내용은 11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과 9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출자전환이며 채권단 75% 이상의 동의를 받아야 가결된다.

만약 채권단이 추가자금 지원에 반대하면 경남기업은 상장폐지와 법정관리에 들어갈 수 밖에 없다. 이 경우 경남기업의 협력사 등 2차 피해가 우려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