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부장검사 출신 변호사가 서울 강남의 특급호텔에서 외제차를 훔쳐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그는 청부살인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형식(45) 전 서울시의원의 친형으로 드러났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변호사 김모(48)씨를 지난 11일 절도 혐의로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달 27일 오전 2시쯤 강남구의 한 특급호텔에서 조모(47)씨의 아우디 SUV 승용차를 훔쳐 타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이 입수한 CCTV를 보면 김씨는 범행 전 이 호텔에서 일행과 술을 마셨다.

 
술자리가 끝난 뒤 호텔 앞에서 일행과 헤어졌고 혼자 호텔 주차장으로 되돌아가 옷에 달린 모자를 눌러쓴 채 주차관리요원의 차량열쇠보관함에서 몰래 열쇠를 꺼냈다.

김씨는 훔친 차를 올림픽대교 인근 공영주차장에 버린 뒤 차 트렁크에 실려 있던 500만원 상당의 골프채만 챙겨 달아났다. 차를 버리기 전 차량 안에 있던 블랙박스를 떼서 버리는 등 증거인멸을 시도하기도 했다.

이 차는 사흘 뒤 불법주차로 견인돼 소유주에게 돌아갔다. 경찰은 김씨가 차를 처분하려다 여의치 않자 주차장에 버려둔 것으로 보고 있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날씨가 추운데 차도 안 잡히고 호텔 도어맨도 없어서 홧김에 차를 타고 나갔다”며 “술을 많이 마시지는 않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출신인 김씨는 2006년 변호사로 개업했다가 이듬해 2월 1800억원에 달하는 한 골프장 자산을 빼돌리기 위해 골프장 사장 강모(67)씨와 그 아들을 48시간 동안 납치하고 서류를 위조했다가 4년간 복역했다.

변호사 자격이 정지된 상태다.

김씨의 동생인 김 전 의원은 지난해 강서구의 한 재력가를 청부 살해한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고 복역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