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기입원으로 올해는 신년하례식을 취소한 만큼 이건희 회장의 신년사는 물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명의의 신년사도 없었다.

삼성전자는 2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권오현 부회장을 비롯해 사장단과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주문했다.

▲ 삼성전자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사진=삼성전자

특히 그는 스마트헬스, 스마트홈 등 사물인터넷(IoT)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미래 경쟁력을 확충할 것을 강조했다.

권 부회장은 "기존 주력사업은 차별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신흥시장에서도 우위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간거래(B2B),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IoT 등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조남성 삼성SDI 사장은 올해를 초일류 소재·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 사장은 이를 위해 '소재와 배터리의 핵심 경쟁력 확보'를 통해 사업 일류화를 이루고, '입체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을 바꿔 나가며, '소통과 도전의 기업 문화 정립'을 실현할 것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