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고객을 위한 Very Important Present(최고의 선물)


高소득 전문직 VIP고객 Target으로 보장, 상속, 은퇴 플랜을 한 번에 해결

사망보험금 최대 300% 체증으로 상속재원 및 보장자산 극대화

고도장해로 소득 상실시 월급여금으로 생활비 마련도 가능


 

[뉴스엔뷰] 대한생명(www.korealife.com)은 최고의 VIP고객을 위한 상품인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을 지난 8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출시 후 18,000여건, 초회보험료 5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다.



▲     © 사진제공=대한생명. 강영준 기자


이 상품은 가장(家長)이 불의의 질병이나 사고로 경제력을 잃었을 때를 대비해 유가족의 생활비나 상속재원 마련은 물론, 은퇴자금까지 준비할 수 있는 고소득 전문직 VIP고객을 위한 통합보험이다.



보험대상자가 사망시 연령에 관계없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이지만, 고객의 상황과 목적에 따라 소득보장형(1종)과 상속설계형(2종)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가입문의 : 1588-6363)



소득보장형(1종)은 보험대상자의 유고시 가족들에게 사망보험금 이외에 정기적으로 생활자금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은퇴시점 이전에 사망하거나 80% 이상 장해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1%(또는 2%) 금액을 매월 은퇴시점까지 받을 수 있다(60회 보증지급). 월급여금을 지급 받더라도 사망시 가입금액의 50%~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은퇴시점은 고객이 계약 체결시에 정하면 된다(55, 60, 65세 중 택일).



상속설계형(2종)은 V-체증상속특약 부가로 사망시점에 따라 보험금이 최고 300%까지 체증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입시에 정한 은퇴시점부터 사망보험금이 매년 10%씩 체증되어 최고 300%까지 늘어난다. 주계약을 포함하면 최대 4배까지 사망보험금 수령이 가능하다. V-체증상속특약은 소득보장형(1종)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VIP고객 대상의 고액 보장성보험인 만큼 보험료 할인혜택도 크다. 자동이체시 1%, 단체가입시 1.5%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6.0%를 추가로 할인해 준다.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율은 7.5%이다.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은 통합종신보험으로 보장을 받다가 7년 이후부터는 변액유니버셜 기능을 갖춘 적립형 계약으로 상품종류와 보험대상자 변경도 가능하다. 계약자 본인이나 배우자 또는 자녀 명의의 적립형 계약으로 바꿀 수 있고, 45세 이후에는 연금전환 기능을 통해 은퇴 이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통합보험이기 때문에 한 건의 보험계약으로 계약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 2명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장기간병보장, 실손의료비보장, 재해·입원·수술 보장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20개까지 추가할 수 있어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실손의료비보장은 병원 치료시, 약관 기준에 의거한 본인부담 의료비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하므로 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도 있다.



대한생명 관계자는 “고소득 전문직 고객들은 상속재원 마련을 위해 고액의 사망보험금이 지급되는 종신보험 상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며, “V스마트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은 이런 VIP고객을 위해 보장, 상속, 은퇴 플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한 보험”이라고 강조했다.



최저가입기준은 보험가입금액 1억원 및 보험료 월 10만원 이상이며, 가입연령은 1종(소득보장형)은 만15세 ~ 59세, 2종(상속설계형)은 만 15세 ~ 64세까지다. 30세 남성이 주계약 가입금액 1억, 납입기간 20년, 은퇴시점 60세로 가입할 경우 월보험료는 1종(소득보장형, 1% 지급형 기준)은 178,000원, 2종(상속설계형)은 435,000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