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올해 재지정 평가 대상인 서울시내 14개 자율형 사립고 가운데 6곳이 최종 지정 취소됐다.

서울시교육청은 31일 "지정취소 대상 학교 8개교 가운데 경희고, 배재고, 세화고, 우신고, 이대부고, 중앙고 등 6개교를 지정취소하고, 숭문고와 신일고는 지정취소를 2년간 유예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교육청은 이날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를 열어 종합평가 결과와 지난 29일 7개 자사고(우신고 제외)가 제출한 '자율형 사립고 운영 개선 계획'을 토대로 자사고 지정취소 여부를 심의해 지정취소 자사고를 선정했다.

 

▲ 사진=뉴시스

서울교육청은 지정취소 처분을 2년간 유예한 신일고와 숭문고에 대해서는 2016년 해당 항목에 대한 개선 결과를 평가해 지정취소 여부를 다시 결정하기로 했다.

두 학교는 종합평가 기준 점수 미달학교 가운데 상위 1, 2위이기도 하지만 서울교육청에 자사고 운영 개선 계획을 내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신입생 선발권을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조희연 교육감은 "면접 대신 100% 추첨제로 학생들을 선발하겠다는 계획은 '자사고 정상화'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도 이런 것들을 고려해 결정해줬다"고 말했다.

지정취소가 확정된 6개 자사고는 2016년 3월부터 일반고로 전환된다.

따라서 재학생들과 2015학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은 졸업할 때까지 자사고 학생으로서의 신분을 유지하게 된다.

서울교육청은 2016학년도 입학전형부터는 모든 자사고가 면접 없이 추첨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