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직 대기업 최고소통책임자(CCO·Chief Communication Officer) 출신들이 지난 달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CCO클럽 발기인 회의를 개최했다.

 

클럽의 설립취지는 기업과 사회의 건전한 소통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것이다.

이들은 올해 안에 사단법인으로 출범하고, 기업의 소통과 관련된 조사·연구·분석·기고 등의 사업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대기업 CCO로서의 경험을 살려 대학 강의, 중소기업 홍보와 광고컨설팅 자문 등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클럽 발기인은 정상국(LG), 김진(두산), 김봉경(현대자동차), 장성지(금호아시아나), 장일형(한화), 김상영(포스코), 이길주(KT), 권오용(SK), 김문현(현대중공업), 김종도(대우자동차)씨 등 10명이며 대표 간사는 정상국 LG그룹 고문이 맡는다.

클럽은 향후 한국광고주협회,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홍보협의회, 한국PR협회, 한국광고산업연합회, 한국ABC협회와 공동 사업도 펼치게 된다.

대표간사로 추대된 정상국 LG그룹 고문은 "민주주의와 시장경제는 우리나라 발전의 유일한 길이며 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사회적 인식의 개선이 시급하다"며 "소통과 대화를 통해 기업과 사회의 커다란 공동이익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