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검찰이 입법로비 ‘의혹’과 관련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SAC) 김민성 이사장 등을 이달 말경 사법처리할 예정인 가운데, 최근 직업학교의 경영비리 의혹과 관련 수사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지난26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현대직업학교)를 압수수색한데 이어 경희예술종합직업전문학교(경희예종)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28일, 현대직업학교 압수수색 당시 김효진 경희예종 대표의 자택도 함께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희예종 김 대표의 자택은 서울 영등포구에 소재하고 있다.

검찰은 경희예종 김 대표 등 경영진이 수십억대의 교비 횡령을 저지른 혐의를 포착하고, 압수수색을 통해 이 학교의 2014년 수강료 징수내역과 교비 운용 자료 등을 확보해 분석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현재까지 추산된 횡령금액 외에 추가 횡령금액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횡령 액수와 사용처 등을 파악 중이며, 특히 경영진이 횡령한 돈을 정관계 로비자금으로 지출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대로 김 대표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경희예종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관리 하에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직업전문학교로 실용음악, 방송연예, 방송연기, 사진영상 등 전공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검찰은 현대직업학교 김 모 이사장이 직위를 이용해 학교 운영 과정에서 공금 수십억원을 횡령한 단서를 잡고 주거지 등 6~7곳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