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은 30일 "유병언 일가가 3000억원의 부도를 냈는데 2년 만에 재기한 배경을 철저히 따져야 한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노무현 정부 때 정권 말 한달을 놔두고 2000억 원대의 부채를 탕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 중인 심재철 의원/사진 뉴시스

심 의원은 또 "이명박 정부 때 여객선의 선령(船齡)이 30년으로 연장됐으며, 독점 운항이 지속됐는데 이런 부분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말하고 "철저한 검찰 수사야말로 국가적 참사를 딛고 미래로 나가는 국가 개조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심 의원은 이와 함께 유병언 전 회장의 정·관계 로비 단서를 검찰이 포착한 부분에 대해 "검찰은 유병언의 골프채 수백 채를 수사 중이라고 했으나 현재까지 아무런 수사 결과를 내놓지 않고 있는데 이 골프채의 행방을 밝혀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이어 청문회 증인 채택 문제와 관련, "1주일 전에 출두요구서가 도착해야 하는데 증인을 누구로 세울지에 대해 여·야간 협의가 안됐다"며 "1일차 2일차는 증인신문이 어지간히 합의가 됐으나 야당 측이 합의를 안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이어 "지금 다음 주 월·화·수요일까지 해서 3일은 날아갔다"며 "이틀밖에 남지 않았는데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 난감하다"고 토로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유병언 전 회장이 지난 1997년 부도를 내고 참여정부에서 수천억 원의 빚을 탕감받고 경영권을 회복해 재기했다고 주장하며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과 민정수석비서관이었던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의 증인 채택을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