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종근당은 11일 고대구로병원에서의 공연을 마지막으로 4월부터 시작된 ‘키즈 오페라’ 상반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 충남대병원, 전남대병원 등 전국 병원 및 소외계층에 찾아가는 오페라 공연

       ▶ 재미있는 이야기와 친숙한 음악으로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

 상반기 ‘키즈 오페라’는 자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충남대병원, 전남대병원,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14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투병중인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평소 문화생활이 어려운 장애아동과 저소득 지역의 어린이들로 확대해 보다 다양한 계층의 어린이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앞으로 문화소외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오페라’ 공연을 늘려 더 많은 어린이들이 문화예술 혜택을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키즈 오페라’는 종근당이 한국메세나협회와 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시작한 어린이 맞춤형 오페라 공연이다. 그랜드오페라단이 유명 오페라와 영화, 뮤지컬에 삽입된 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들려준다.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악기를 다루고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이 마련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하반기 공연은 분당서울대병원, 부산대병원을 시작으로 12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종근당과 한국메세나협회는 ‘키즈 오페라’ 뿐만 아니라 2012년부터 ‘종근당 예술지상’ 프로젝트를 통해 신진 미술작가 지원에 적극 나서는 등 문화예술 나눔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