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삼성그룹과 LG그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상대로 열띤 비즈니스 외교를 펼쳤다.

4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 에머랄드 홀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전시관이 각각 마련됐다. 이 자리에 시 주석이 방문했고 이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각각 주력제품과 기술을 안내했다.

▲ ⓒ뉴시스
삼성전자는 ‘삼성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중국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삼성의 중국몽’을 주제로 삼성전자 전사관을 마련했다.

이 전시관에서 이 부회장은 시 주속에게 세계 최대 105인치 커브드 UHD TV, 프리미엄 스마트폰, 웨어러블(착용형 스마트 기기) 디바이스, 반도체 셀을 위로 쌓아 속도와 효율을 높인 V낸드 등을 소개했다.

또한 미래 혁신 제품의 기반인 반도체, 전지, 디스플레이 등 중국 내 주요 사업현황을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시 주석에게 중국 내 삼성의 나눔경영과 사회공헌 활동도 영상을 통해 설명했다.

전시관을 둘러본 시 주석은 “삼성이 중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을 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소강사회(小康社會·중국식 현대화)와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구본무 LG그룹 역시 LG전시관에서 시 주석에게 77형 울트라HD 곡면 올레드 TV 등 초고화질∙대형TV, 'G3'와 'G 플렉스' 등 LTE 스마트폰, 전기차 배터리 등 전기자동차 부품, ESS(에너지저장장치), 태양광 모듈 및 패널, OLED 조명 등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 제품 등을 소개했다.

구 회장은 “다시 만나 뵙게 돼 무척 반갑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LG와 중국이 성장의 동반자로서 협력이 더욱 증진되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시 주석은 “매우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LG와 같은 한국 기업과 더 좋은 협력관계를 가져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구 회장과 시 주석이 만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구 회장은 지난 2005년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당시 저장성 당서기였던 시 주석과 첫 만남을 가진 뒤 지난해 경제사절단으로 중국을 찾으면서 시 주석과 다시 한 번 만났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