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B국민은행(행장 이건호)이 취업교육(KB굿잡 취업아카데미), 직업 체험 및 진로 상담부터 실질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全) 과정의 취업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하는 취업박람회의 새장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1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11년 10월 첫 박람회 이후 7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및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그간의 눈부신 성과를 토대로 한층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량 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우수 회원사 및 신세계그룹 협력사 등 250여 개가 참여했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의 박람회 활용도를 제고할 수 있는 취업준비관을 새로 도입·운영하며, 구직자들이 미래의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관 및 청년버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나승일 교육부 차관, 백승주 국방부 차관, 남민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박종길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청장, 안현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김이환 한국산업 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박주형 신세계그룹 부사장, 이혜숙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배우창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김준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부총장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축사에서 “이번 박람회가 학력과 스펙이 아닌 능력으로 평가받는 국민행복 시대를 여는 첫 단추로서,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행복한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구직 전계층을 대상으로 한 이번 박람회가 고용 창출을 통해 투자와 소비를 촉진시키는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구현에 일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와 국민께 때 맞춰 내리는 알맞은 비, 즉 ‘시우(時雨)’같은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