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의 딸 교수 임용 논란이 김무성 의원의 당권에 걸림돌이 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BS 2TV ‘추적60분’의 7일 방송에는 김 의원의 국정감사 외압 의혹을 제기했다.

▲ ⓒ뉴시스
방송에 따르면 2013년 국회 교육문화위 국감에서 사학 비리 혐의를 받고 있는 사립대 관계자를 증인으로 채택하기 위해 수도권에 있는 수원대 이인수 총장을 명단에 넣으려 했으나 불발됐다. 김 의원이 로비를 해 수원대학교 이인수 총장의 증인 채택을 막았다는 것.

‘추적60분’은 로비의 당사자로 지목된 것은 바로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의 둘째 딸이 국감을 한 달 앞둔 지난해 9월 수원대 최연소 전임교수로 임명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8일 당 대표 출마 기자회견에서 “둘째 딸은 디자인 전공학자로 매년 세계대학평가기관에서 한 번도 1등을 뺏기지 않은 좋은 학교를 나왔고, 현재 재적 중인 학부(교수) 공모에 정상적으로 응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교수에 임명됐다. 보도는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해명했다.

문제는 이번 보도가 김 의원의 당권 도전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8일 당 대표 출마 선언했다. 김 의원은 “엄숙한 마음으로 역사가 요구하는 소명을 다하고자 오늘 새누리당의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돈과 관계없이 유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당의 일꾼이 될 수 있도록 전당대회 기탁금을 대폭 낮춰야 한다”며 “전당대회에 참석하는 각 당원협의회의 경비를 중앙당에서 일괄부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야권은 이미 벌써 김 의원 딸의 의혹에 대해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 당권 도전에 상당한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